본문 바로가기

맛 공유/맛집리뷰

제주 돈사돈 본점- 육즙으로 승부하는 흑돼지 근고기 맛집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 

 

 

제주도 흑돼지 검색하면 단연코 나오는 돈사돈. 소문으로 들은거지만 강호동, GD, 전지현 등등이 다녀갔다는 이야기만 많이 들었던 돈사돈. 예전에는 줄이 너무 길어서 가보질 못했는데, 타 지역에도 체인점이 많이 늘어서인지 대기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비수기 평일 저녁에 가면 줄 안서고 먹을수 있네요.  두명이서 심플하게 흑돼지 근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기본찬이 나오고 테이블 중앙에 연탄불을 채워줍니다.  연탄 옆 가장자리에 오목한 홈이 있는데 여기에 쌀뜬물을 부어주네요. 물어보니 기름 튀는걸 방지한다고 합니다.   

 

 

 

주문한 흑돼지 근고기가 나왔습니다. 제가 제주도에서 먹어본 근고기중 가장 두꺼운 고기네요. 

 

돈사돈의 장점은 왠만해선 고기를 직접 구워줍니다. 적어도 고객보단 숙련도 있는 솜씨로 노련하게 고기를 잘 구워주시고요,  먹음직한 크기로 잘라 주십니다.  불향과 육즙이 어우러져 돼지고기가 참 맛있구나~ 라고 다시금 생각합니다.  

 

내가 구웠으면 육즙이 다 빠져나갔을텐데,  종업원분이 구워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좋은고기와 숙련된 구이스킬, 돈사돈이 여전히 맛집으로 유명한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제주 돈사돈 본관: 제주도 제주시 우평로 19 (노형동)

영업시간:  12시 ~ 22시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반응형